이춘연 영결식 '영화계 거장'
이춘연 영결식 '영화계 거장'
영화계에서 한 획을 그으신 故이춘연 님의故이춘연 님의 영결식이 진행되어서 이슈가 되고 있어요. 5월 15일 오전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에서 故이춘연 님의 영결식이 진행되었고 그를 따르던 많은 영화인들이 참석해 마지막 가는 길을 배웅해주셨어요. : (
- 이 날 마지막 길을 배웅해주신 분들의 인터뷰를 살펴보면서, 故이춘연 님에 대한 글을 적어보려고 해요.
먼저 이준익 감독님은
"당신만큼은 이렇게 갑자기 가시면 안 되는 거였다. 남은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할지 막막하다."라며 "형이 많이 생각날 것 같다. 좋아했고 존경했고 사랑한다"
라고 말하며 눈물을 보이셨어요. 이준익 감독님이 얼마나 故이춘연 님을 생각하고 존경했는지 인터뷰를 통해서 알 수 있는 거 같아요.
이어 이창동 감독님은
"농담을 좋아했던 형이라 지금 이 자리도 형이 만들어놓은 장난스러운 자리인 것 같다. 지금이라도 나타날 것만 같다"라며 "한국 영화계는 이제 이춘연 없는 시대를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스타는 많지만, 이춘연은 늘 그 자리를 지켜온 진정한 스타"
라고 故이춘연 님을 회상하셨어요.
배우를 대표하셔서 배우 이병헌 님은
"대표님은 제30년 영화 인생을 함께해 준 거산 같은 분이다. 더 이상 뵐 수 없게 됐다는 현실이 비탄스럽다", "우리에게 10년, 20년 더 가르침을 주셨어야 한다. 무한 존경했고, 사랑했고 감사하다. 죄송스러운 마음"
이라고 슬픔 마음을 표현했어요.
그만큼 故이춘연 님은 대단하신 분이었고, 존경받을만한 인물이 이었던 거 같아요. 여러분들도 어느 분야에서 존경받을만한 사람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 이 글을 보시면서 故이춘연 님을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소개하고 넘어갈게요 : ) 故이춘연 님은 무엇을 하시는 분이고 어떤 분이셨을까요?
- 故이춘연 누구?
- 이름: 이춘연
- 출생-사망: 1951년 10월 21일 ~ 2021년 5월 11일
- 가족: 아들 이용진
-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 영화 학사
- 수상: 2006년 제9회 디렉터스 컷 시상식 올해의 영화인상
- 경력: 2010.12 제2회 대한민국 서울문화예술대상 심사위원회 위원장
- 2009 제11회 서울 국제 청소년영화제 지도자문위원
故이춘연 님의 기본 인적사항이에요. 이춘연 님은 대한민국에서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을 하며 영화제작자로 일을 하셨어요. 영화계에 입문하신 것은 1983년! 이때에 입문하셔서 만드신 영화가 '여고괴담' 시리즈, '손톱', '미술관 옆 동물원' 등의 영화를 제작하셨어요.
2009년 6월에는 이춘연 님은 제3회 아이사 태평양 프로듀서 네트워크(APN) 신임 회장으로 선출되셨는데, 이 'APN'은 각 아시아 별로 영향력이 있는 프로듀서 100여 명이 회원인 아시아에 있어서는 제일 큰 프로듀서 연합체라고 해요.
2009년 12월에는 영화 '거북이 달린다'를 제작하여서 남성으로는 처음으로 '여성영화인상'을 수상을 받으셨는데, 이거는 여성영화인 모임에서 주최하는 여성영화인 축제 '올해의 여성영화인' 시상식에서 '특별상'으로 받으셨어요 : )
그렇게 2021년 5월 11일 저녁 7시 30분경에 자택에서 심장마비로 사망하셨어요ㅠㅠ..
故이춘연 님의 영화 중에서 '부당거래, 배우는 배우다'를 정말 감명 깊게 봤었던 기억이 있네요.
글을 마무리하면서 영화 '부당거래, 배우는 배우다' 사진을 올리면서 끝낼게요~
- 대표작 (부당거래, 배우는 배우다)
2021.05.15 - BTS 롤링스톤 표지 아시아 최초 표지 모델
2021.05.15 - 정인이 양모 무기징역 양부는?!
댓글